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하우, 꿀팁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조심해야 하는것 3가지

반응형

베트남은 최근 여행객들이 급증한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나 다낭 직항노선이나 대한항공 호치민, 진에어 제주에어등 많은 저가노선항공사들도 베트남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여행객이 많아짐에 따라 베트남에서 사기를당하는 사람도 많아직 있습니다. 베트남에 도착하면 조심해야할것, 베트남 입국하자마자 가장많이 당하는 사기 TOP 3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환전

 

 


많은 사람들은 베트남에서 직접환전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미국달러등을 가져가면 좀더 환율이득이 있다고하여 달러도 가져가보는데요, 막상 환전할때 사기를 당하면 아무리 달러를 가져간다한들 결국에는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특히 베트남 화폐단위 동은 크기 때문에, 많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일 환율을 제대로 적어주지도 않고 환전을 한다던지, 환전금액을 전액 지급하지도 않는 문제등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전은 시중은행에서 하는게 가장 안전하며 사설업체나 공항등에서도 환전시 반드시 금액이 제대로 지급이 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환전후 수수료 명목으로 떼어가기도 하는데, 환율에 모두 수수료가 표기되어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베트남 돈으로 환전시 환율 우대를 해주는 은행이 있는지도 미리 알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은행마다 환율우대나 좋은 환율로 해주는 곳이 다르므로 꼭 알아보고 환전하세요.

2. 택시

 

베트남택시

 


베트남에서 택시는 가장많이 이용하게 되는 교통수단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기도 하다보니 기사들은 넌지시 높은 금액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한시간 가까이 가도 만원내외로 나오는적도 있어서 특히 자국의 택시요금이 비싼 외국인들을 속이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기사들은 미터기를 꺼버리고 요금을 흥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들이 베트남 동 단위가 크므로 자신들에게 지갑을 보여달라고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지갑을 건네주시면 절대안됩니다. 지갑에서 단위가 큰 지폐를 재빠르게 빼가는 사기를 많이 당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갑을 넘겨줬다가 눈뜨고 코베이는 식으로 현금을 갈취당하는 사례가 의외로 굉장히 많으니 절대 지갑을 보여줘선 안되고, 베트남 돈에대한 지식을 사전에 숙지하고 나서 돈을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거스름돈을 잘 안주려는 기사도 많기 때문에 잔돈을 맞춰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택시 금액사기는 호치민같은 베트남 대도시에서 좀더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매우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다낭과 같은 지역에서는 좀더 저렴하며 이런문제가 덜하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3. 호텔 픽업

 

 


단기 관광객들 중에는 택시픽업을 꺼리기 때문에 직접 호텔에 기사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호텔측에서는 기사를 보내 피켓에 이름을써서 들고있게 하는데요. 사기꾼들은 그 피켓의 이름을 보고 똑같이 피켓을 써서 더 앞쪽에서 들고 있는 것입니다. 피켓에는 호텔이름과 본인 이름이 있으니 의심하지않고 따라갑니다. 이때 이 기사는 내릴때쯤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보통 호텔픽업하는 기사에게는 요금을 내지않고 나중에 호텔 체크아웃할때 일괄 계산합니다. 그런데 이 기사들은 요금을 내라고 하는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냥 모르고 금액을 계산했다가 체크아웃할때 다시한번 금액이 청구된걸보고
사기당한걸 알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픽업을 신청했을때에는 픽업오는 기사나 인상착의등을 물어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가능하시면 도착해서 호텔에 확인전화를 한번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입국하자마자 가장많이 당하는 사기유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빈번하고 당하기 쉬운 사기이니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