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하우, 꿀팁

해외여행객들이 가장많이 반복하는 실수 15가지

반응형

해외여행객이 매번 여행때마다 반복하는 실수들이 있다고 합니다. 여행이 끝나면서 다시는 실수하지 말아야지 하면서 또 반복하고 계속 반복하는 것들.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해외여행시 실수하는 주의사항들입니다

 

1. 옷은 조금만 가져갈것
해외여행주의사항

옷은 1-2벌만 입는 경우가 많고 옷이많으면 짐만 많아져서 안입게됩니다. 옷을 1박에 한벌씩 입는다고 생각하고 가져가는 것은 결국 러기지에 짐이 가득차게 되고 다른 아이템을 많이 넣지못하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4~5박 여행시 옷은 두벌만 가져가세요 ^^

 

2, 살까말까 고민하지 말아라

해외여행시 마음에드는 물건은 왠만하면 구입하는게 후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핸드폰 요금 조심할것

로밍보다는 현지 유심칩으로 하는것이 좀더 저렴하고 데이터 로밍등은 절대 안하는게 좋습니다.

4. 공항에서 밴을 탑승 (호텔경유)
해외여행실수

공항에서 탑승하는 밴은 저렴하지만 시간이 잘못하면 매우 오래걸립니다. 심한경우 30분 거리의 호텔을 3시간 걸려서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절대 싼게 아닙니다. 여행에서 시간은 돈이기 때문이죠.

 

5. 샴푸, 약병 뚜껑 확인하기
해외여행주의

아무리 닫는다고 닫아봤자 수화물이 덜컹거리면 약병이나 샴푸는 샐 것입니다.

6. 무조건 물건값을 깎는 행동

과도한 물건값 흥정은 현지인과 마찰이 생길수 있고 여행지 분위기를 더 흐린다고 하네요. 적절하게 팁을 준다는 기분으로 흥정은 심하지 않게 공격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결국 본인 여행이 기분좋아지는 방법입니다. 굳이 현지인을 사기꾼으로 몰아가면서 여행의 무드를 망칠 이유는 없습니다.

 

7. 공항에서 환전하지 말것

공항은 환전비율이 가장 좋지 않은곳이므로 국내은행에서 미리 환전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한국돈을 그나라 돈으로 환전하는 경우입니다.

 

8. 국제 공항 혼잡도를 체크하라

생각보다 국제공항은 변수가 많고 트래픽이 심하므로 미리체크하고 움직여야 합니다. 무조건 공항은 두시간전에 가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은 비행기를 놓칠수도 있게 합니다.

9. 길거리 음식을 즐겨라

해볼수 있는건 다해보는게 후회하지 않는다. 길거리 음식을 무서워한다면 여행의 큰 재미를 놓치는 것이기도 하기 떄문입니다.

 

10. 가이드북을 무조건 믿지 말아라

가이드 북은 최신판으로 보시고 인터넷의 최근 정보를 참조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초판이 오래된 가이드 북은 정보용으로 안맞을때가 맞이 있습니다.

 

11. 여행자 보험은 미리가입하고 가라

미국에서는 다치면 병원비가 매우비쌉니다 꼭 여행자보험에 들고 가셔야됩니다. 국내에서는 미리 인터넷으로 보험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공항에서 허둥지둥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느라 시간을 지체하지 마세요.

12. 사진만 너무 찍지말것

사진만 찍다가 중요한 여행의 순간순간이나 감정들을 다 흘려보낼수도 있습니다.

 

13. 해당국가 비자를 반드시 확인할것

해외여행비자

비자가 꼭 필요한 나라가 있고, 비자가 필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괌은 ESTA가 굳이 필요없어 ESTA에 돈을쓸필요가 없습니다. 미국 본토비자는 꼭 있어야 하지만 괌은 입국시에 15일짜리 자체비자가 있습니다.

 

14. 현지에서 현금 인출하지 말것

은행이 몇번 거치게 되는 현금인출은 현지에서 최악의 수수료를 떼어갈 것입니다.  해외 ATM 인출은 피하는게 답입니다. 

15. 호텔 항공등 예약세부사항은 프린트할것
해외여행주의사항

여행일정이나 E-ticket 은 꼭 프린트하는게 좋고 호텔도 가급적 오류가 있을수 있으니 미리 프린트하는게 좋습니다. 공항에서 전산오류가 나면 답이 없고 가끔은 입국 심사대에서도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