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텔프로모션,후기

홍콩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 후기와 꿀팁들

반응형

"영화 도둑들에서 일약 인기를 모은 하버그랜드 호텔, 그러나 그곳엔 더 많은 즐길 거리가 있다"


<트래블드릴 : 홍콩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 드릴질>

 

1. 교통편

2. 숙박시설 및 수영장

3. 조식 및 기타 부대시설


1. 교통편

 영화 도둑들에 등장한 홍콩 하버 그랜드 구룡호텔은 많은 사람들이 홍콩에 여행갈때 큰 옵션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도둑들은 천만관객을 동원한 대단히 흥행한 영화였기 때문에 그만큼 한국사람들의 뇌리에 남아있었고 자연스럽게 홍콩여행시 한번쯤은 고려할만한 호텔 옵션으로 자리매김한 것입니다. 말그대로 구룡반도에 위치하였으며 구룡의 중심인 침사츄이와도 그리 멀지 않은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침사츄이로 이동을 통해서는 셔틀버스나 택시등을 이용하여야 하는 불편함은 있으나 매우 멀지는 않습니다.

 공항에서 도착할때 가장많이 이용되는 교통수단은 택시나 전철이며 택시비는 300 HKD 안팎으로 인원이 여럿인 경우 택시가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생각 많이 할필요 없이 택시가 가장 가성비로 뛰어나지 않나 싶습니다. 전철은 갈아타고 MRT로 이동하는등 번거로움이 있고 버스는 인원당 요금차지 이므로 3~4가족이 갈경우 가격이 비슷하다면, 역시 쳅락콕 공항부터는 택시가 제격이겠죠.  공항철도의 AEL을 타더라도 침사추이역에서 내려서 호텔버스 K-1으로 환승을 해야합니다. 버스는 E23을 타시거나 시간이 멀면 침사추이로가서 택시로 갈아타는 정도의 방법이 적당하겠습니다. 버스는 가격 30HKD 미만으로 가장 저렴할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론 지금까지 홍콩가서 한번도 호텔까지 택시 안탄적이 없는데 역시 본인에게 가장 맞는방법으로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호텔 지역이 다소 외지다보니 택시를 계속 타고 들락날락 거려야 하는 것은 다소 불편한 점으로 남습니다만, 여행 스타일에 따라 나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이들은 호텔근처에 쇼핑몰도 있고 호텔근처에 흥미거리가 많은 것이 좋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호텔 자체에 길게 시간을 보내지 않고 계속 여행지를 돌아다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셔틀은 침사추이로 계속 왕복을 하며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이런 불편에서 기인한 것으로 당연히 셔틀 이용자가 많아 어떨때는 만석으로 제시간에 못 앉을때도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글 : 홍콩 3박4일 여행추천코스  

 

 

 

홍콩하버그랜드구룡호텔

< 홍콩 하버 그랜드 구룡 호텔의 수영장 > 

 

 

2. 숙박시설 및 수영장

역시 수영하는 사람의 전신을 옆에서 볼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홍콩 하버 그랜드 구룡호텔의 수영장은 옥상에도 매우 잘 갖춰져 있습니다만 규모가 아주 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홍콩 여행은 수영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소 낮은 만큼 그리 큰 불만은 없지만 한편으로는 영화 도둑들에서 본 그 수영장보고 이 호텔을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아담하다 혹은 실망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호텔은 가장 중요한 요소는 수영장도 포함이 되지만 무엇보다도 객실 하드웨어와 조식당 및 주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면에서 점수가 다소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쯤되면 아무래도 영화마케팅에 인한 호텔흥행이라는 점도 생각해 볼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제시한 점을 잘 고려하시고 또한 호텔 가격도 잘 고려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는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홍콩은 세계에서 호텔이 가장 많은곳 중 하나이기 떄문입니다.

 

당신이 좋아할 글 : 호텔에서 늦게 체크아웃 하는 방법 

 

 

 

홍콩하버그랜드구룡객실

<트윈룸 :객실은 클래식한 느낌이며 다소 낡았다>

 

개인적으로 클래식한 룸을 전혀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이 호텔역시 주로 클래식합니다만 조금 낡았다는 느낌까지 주고 있습니다. 클래식한것은 좋은데 이것이 낙후되었다라는 느낌으로 가면 높은 점수를 줄수 없는데 말입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때에 잘 다녀왔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동가격으로 따져본다면 다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점수를 줄 수 있는 것은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들에게 아이들 무료엑스트라베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호텔에서는 유료라고 되어있는데 막상 무료로 받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이곳의 트윈베드는 사진과 같이 퀸사이즈 정도가 두개가 들어가고 방도 넓은편이므로 홍콩호텔치고 상당히 넓은 방과 침대를 제공하는 점은 점수를 주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홍콩 하얏트 리젠시 침사추이는 K11 쇼핑몰위에 위치하고 침사추이 중심이어서 관광하기 매우 편리합니다만 역시 기본방이 매우 좋습니다. 28제곱미터 이하로서 가족단위에겐 곤란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것은 이 호텔의 강점이라고 봐야겠죠.

 

당신이 좋아할 글 :호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받는 방법 

 

 

3. 조식 및 기타 부대시설

 

<조식당 Promenade: 나름 다양한 선택의 폭이 있음>

 

하버그랜드구룡

 

하버 그랜드 구룡호텔의 조식당은 홍콩 특급호텔의 조식당에서 볼 수 있는 그것과 대동소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만 우선 파노라마 창에 보이는 항구의 전망이 아름다워 첫날 먼길을 온 여행객들을 위로해주는 풍광을 제공해 줍니다. 홍콩하면 빼먹을수 없는 콘지도 당연히 있고 즉석계란요리등 아메리칸 조식의 전형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항상 해외호텔에서는 왠만하면 조식포함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홍콩에는 콘지를 잘하는 아침식당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조식은 호텔에서 먹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또한 조식은 풍성하게 제공되므로 다소 오버해서 먹더라도 여행을 든든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므로 조식을 포함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여행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당신이 봐야하는 글: 해외여행 맛집 찾는법, 먹방 꿀팁

 

 

 

호텔의 총평을 다시해보자면 우선 위치가 침사추이에서 상당히 떨어져 있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며, 말씀드렸듯이 이점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여행성향을 가진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침사추이나 완차이, IFC 몰 근처에서 편리하게 숙박하며 쇼핑 및 쾌적한 시설이 있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맞지않을 것입니다. 그외에 호텔 객실은 다소 낡았으나 넓직하다는 점의 장단이 있으며 수영장은 호불호가 갈릴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이 호텔은 역시 야경이 매우 뛰어나서 항구쪽 뷰를 받은 분들은 그걸로도 만족을 하는 편입니다. 또한 호텔에 주로 오랫동안 머무는 분이시라면 클럽룸을 예약하셔서 저녁식사도 클럽 라운지에서 해결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즐거운 홍콩 여행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