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하우, 꿀팁

홍콩 3박4일을 추천여행코스

반응형

 

 

" 혹자는 홍콩이 매우 정신없는 현대적 도시라고 한다. 그러나 홍콩은 그 역사와 함께 깊이 들여다 볼수록 그 매력을 더 느낄수 있는 도시이다. 빌딩숲을 벗어나 홍콩의 오랜 세월을 보여주는 곳도 방문해 보라.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었을때 고되지만 좀 더 기쁨이 있는 것처럼 말이다
. "

 

홍콩 3박4일을 가볼 기회가 생긴다면 다음과 같은 코스를 짜봐도 좋을것이다.

유명한 도시의 관광지와 역사적인 코스를 결합한다면 색다르게 홍콩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다.

 

 

Day 1

 

홍콩 역사 박물관


그곳의 과거를 이해하면 그 장소를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다. 첫 장소로 박물관은 다소 쌩뚱맞을 수 있지만 그나라와 도시를 이해하는데 박물관 만큼 좋은곳이 없는데, 이 박물관에서 바로 그 일을 할 수 있다. 홍콩의 길고 복잡한 과거에 대한 훌륭한 개요를 제공한다. 고고학, 사회 역사, 민속학 및이 지역의 자연사와 관련된 전시물이 있다. 대략 둘러보기만 해도 2-4 시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수요일에는 입장료가 무료이며, HKD $ 10의 오디오 투어가 있다.

 

구룡 공원 산택하기



구룡 공원의 중심 수 분수대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오리와 다른 수영 조류를 볼 수있는 작은 연못, 중국 정원, 조류 사육장, 휴식을 취할 수있 공간이있는 구룡섬의 거대한 공원.  홍콩의 열기를 피하기 위해 도시에서 사람들을 볼 수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이다. 물론 다소 따분하고 지루할 수도 있으나, 침샤츄이 중심의 구룡공원을 한번쯤이라도 방문해 보는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다.

 

 

몽콕의 거리 시장


홍콩의 몽콕 (Mong Kok)에있는 혼잡 한 거리 시장. 홍콩다운 홍콩을 느낄수 있다. 예로부터 마치 베니스와 같이 중국의 상인들을 느낄수 있는 분주함이 있다. 추천할만 두 장소는 여성용 시장 (저렴한 의류, 액세서리 및 기념품)과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벼룩 시장)이다. 패키지나 각종여행 상품에서 빠지지 않는 코스이다.

 

침사추이 (Tsim Sha Tsui) 워터 프론트

 

침샤추이 (Tsim Sha Tsui) 워터 프론트를 따라 산책하면 홍콩 섬의 멋진 스카이 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Walk of Fame)'에서 중국과 서양 영화의 별을 모두 볼 수있는 해답 인 별의 거리 (Avenue of Stars)를 방문할 수 있다. 상점, 식당 및 밤에는 대형 광동식 음식점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대형 야외 시장이 있다. 8시에는 레이져 쇼가 하는데 한번쯤 볼만하다.

 

스타 페리 탑승

 

 

 구룡섬에서 홍콩섬까지 항구를 건너는 가장 좋은 방법은 HKD $ 2.20에 도시 스카이 라인의 환상적인 전망을 볼 수있는 스타 페리를 이용하는 것.

페리는 가격도 매우 저렴한데다 홍콩섬까지 건너가는 재미가 있다.

 

 

Day 2

360 Ngong Ping 타기


360 Ngong Ping 케이블카는 텅 정 (Tung Chung)에서 베이를 가로 질러 공항을 향하여 그리고 나서 란타우 섬 (Lantau Island)까지 약 3.5 마일 이상 주행한다. 이곳에서 포 린 수도원 (Po Lin Monastery)을 방문 할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주변의 산을 여행하기 전에 공항, 항구 및 도시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약 25 분의 소요시간이다. 상당히 긴구간에 걸쳐 있는 케이블카이다.

 

음식 투어하기

 

아침 케이블카를 탑승하여 홍콩의 전망을 즐겼다면 점심에는 본격적인 식사로 들어간다. 홍콩은 음식이 가득한 도시로 전 세계에서 다양한 곳을 찾을 수 있다. 벼라별 음식점이 다 있는 곳이다. 100 년이상 영국통치아래 유럽과 아시아가 마음대로 섞인 곳이기에 가능한 광경이겠다. 물론 키워드를 넣어서 홍콩맛집, 침샤추이 맛집 이런식으로 찾아다니는 대중적인 방법이나 자갓 혹은 TripAdvisor 와 같은 사이트를 도움받아도 상관은 없겠지만, 전문적으로 푸드 투어를 해주는 회사도 있다.

 

Bigfoottour.com 과 같이 4시간동안 홍콩달러 2200~2600 HKD 지불시 (2~4명정도 가격) , 음식투어를 제대로 시켜준다.


 

정크 보트 렌트해보기


'큰 빨간 돛을 가진 대형 정크 보트'. 정크 보트는 홍콩에 관한 모든 영화에서 볼 수있는 고전 보트로 하루 종일 및 반나절 항구 주변을 항해하는 재미있는 방법이다. 많은 친구 그룹 (15 명 정도)과 함께 보트를 빌리거나 단체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묵고있는 숙소에 문의하거나 hong kong junk와 같은 키워드로 회사를 검색해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좋다.

Day 3

핑샨 문화 유산 산책


Ping Shan Heritage Trail에있는 사원의 빨간색 문이 보일것이다.  신도시 (도시의 덜 방문한 북부 지역)에 위치한이 트레일은 당나라 일족의 가장 중요한 고대 명소 중 하나인 벽 타이크 (Tsang Tai Uk)로 둘러싸인 Hakka 마을, 푸 신 거리 (Fu Shin Street Traditional Bazaar), 체쿵 사원, 만모 사원, 십만 불상의 사원이 있다. 또 다른 옵션은 Lung Yeuk Tau Heritage Trail이다. Fung Ying Seen Koon의 도교 신사 단지에서 시작하여 18 세기의 당나라의 조상당 (Tang Chung Ling Ancestral Hall)에서  Ma Wat Wai와 Lo Wai의 벽으로 둘러싸인 마을을 지나간다. 이런 유산을 봐야 홍콩의 역사 및 진정한 홍콩의 일부를 봤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IFC나 하버시티같은 거대 자본의 모습만을 보았다면 이러한 시각도 어떠할까.

 

 

홍콩 유산 박물관


홍콩 문화 유산 박물관에서는 중국과의 역사적 장면을 묘사 한 인형들이 있다.
 이 박물관은 도시의 역사와 예술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아름다운 샤틴 공원 (Sha Tin Park)과 신 문 리버 (Shing Mun River) 근처 에있어 박물관과 같이 흥미로운 주변 지역을 연출한다. 샤틴에 방문했다면 홍콩에 또 다른 매력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Che Kung Temple

 

헤리티지 뮤지엄 (Heritage Museum) 바로 아래에있는이 사원은 고대 중국의 남부 송 왕조 (1127-1279) 장군이었던 체 쿵 (Che Kung)에게 헌정 된 곳이다. 여기에있는 사원 단지는 항상 사람들로 가득차 있어 다소 트래픽이 있다. 전통 건축물과 복잡한 조각품을 엿 볼 헤리티지 뮤지엄 (Heritage Museum)을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다. 

 

 

Day 4

 

피크 트램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산을 올라가는 빨간 피크 트램은 놓칠수 없다. 이 트램을 이용하면 홍콩섬 최대의 산인 피크 (Peak)의 꼭대기까지 도달 할 수 있는 것이다 (1,700 피트). 빅토리아 항구, 구룡 및 주변 언덕의 고층 건물을 180도 각도로 내려다 볼 수있는 꼭대기에 케이블카를 타보자. 도시의 가장 좋은 전망을 연출한다. 물론 변덕스러운 홍콩날씨가 받쳐줘야 가능하겠지만.

 

Lan Kwai Fong에서의 유흥

 

 

홍콩의 밤문화 및 바를 경험해 본다.  란콰이퐁은 홍콩의 주요 유흥 및 파티 지역으로 바, 클럽, 쉐샤 (수도관) 및 부담없는 가격의 음료가 넘쳐난다. 여기서 밤은 야생과 같은 느낌이다. 거리는 항상 붐비고 사람들은 매우 술에 취해있는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 말 그대로 홍콩 최대의 유흥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