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하우, 꿀팁

인도여행시 먹는걸 조심해야하는 10가지 이유와 방법

반응형

인도여행은 환상적일 수 있지만 여러가지 후진적인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한다.

먹는것은 일상적으로 늘 하는 것이기 때문에 덜 주의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특히나 자칫 잘 못 먹다가 큰 병이날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12가지 방법을 권한다.

 

너무 당연하며 기본적인 것이지만, 인도여행시 주의점 한번 읽어나 보고 떠나자.

 

1) 반드시 조리된 음식을 먹는다.

 

매우 쉬운 얘기 라고 생각할수 있으나 인도에서는 지극히 상식대로 움직여야 한다.

박테리아나 기생충이 매우 흔하다. 신선한 조리된 음식을 먹는다. 절대 날것을 먹지말도록 한다.


 

2)샐러드, 주스 조차 아무것도 날것으로 먹지 말라.

조리되지 않은 음식은 많은 상황 불가피하게는 화장실을 가게 할 것이다. 오염된 물도 인도에서는 흔하다. 

한 두가자의 음식으로 충분한 사람이라면 새로운 시도는 많이 하지 않기를 권한다.

 


3)특별히 좋은 평가가 있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라.
당연히 일반 레스토랑보다 4,5 성 호텔 식당이 더욱더 안전할것이다. 특히 길거리 음식은 알수가 없는 것들이다. 배탈이나면 여행의 2-3일 길게는 일주일 이상 스케쥴이 마비된다. 반드시 맛집리스트를 조사하고, 호텔식당이 안전하다고 늘 생각하는게 좋다.

 


4) 사테요리를 적절히 즐겨라

인도에서 숯으로 구운 사테요리는 매우 흔한데,

재료가 신선하다면 사테요리를 즐기도록 해라. 숯은 향균효과가 있는데다,

재료를 잘 익혀주므로 안전하다.

 


5)너무 많은 매운 음식, 특히 chilli's를 피하라.

지나치게 매운 음식을 맛보았다면 끝까지 먹지않는게 좋다. 특히 인도의 칠리는 매우 매워서 설사나 소화계통에 문제를 일으킨다.

 


6)인도는 고기 소비율이 매우낮다.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라.

힌두교의 종교적인 이유 때문에, 마하라슈트라 주 같은경우 모두 소고기를 금했다. 고기 소비율이 낮다는것은 고기가 싱싱하지 않다는걸 의미한다.

왠만하면 채식위주로 식사하는것이 싱싱한 것을 먹는 길이다. 이러한 이유로 육식을 하다가 병원신세를 지는경우를 많이 봤다. 특히 길거리의 육식음식은 최대한 피해야 한다.

 

7)과식하지 말아라.

비단 인도의 문제는 아니지만, 싱싱하지 않는데다 과식을 했다면 많은량의 박테리아가 당신을 괴롭힐 수 있다.

적은 식사량이면 탈이나더라도 덜 앓고 끝날수가 있다.

 

8)손 식사시 손소독제는 필수.
인도에서 손으로 그냥 먹는것은 해볼만한 가치가 있고 하나의 여행의 재미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했는데

포크와 숫가락 아무것도 주지않는 경우도 있는것이다. 그러나 손소독제없이 식사했다가는 인도사람과 같이 아무이상없기는 쉽지않다.

 

9)로컬음식점시 인기 있는 음식점에 가라

현지인에게 물어 인기 있는 음식점에 가도록 한다. 인도에서는 사람이 매우 많고 많은 사람이 지지하는 식당은 재료회전도 빠르고 신선하다.

게다가 가끔 1달러 정도에 정말 배부르게 먹을수 있는 식당도 찾는 기쁨이 있을 것이다.

 

10)가족식사를 초대받았때는 천천히 식사하라

인도에서는 음식을 쌓아놓고 이것저것 먹는데 남들이 음식을 먹고 있을때 그만 먹는것은 실례가 된다.

매우 천천히 만찬을 즐겨야 한다. 그렇지않으면 억지로 음식을 계속 먹어야 하는경우도 있다. 인도에서는 계속 음식을 권하는 문화가 있고 거절해서도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