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이슈, 잡동사니

아이폰 SIM없음 대처방법

반응형

 아이폰 SIM 없음 증상이 유독 잘 나타나는 이유는 아이폰 특유의 예민함 때문에 발생하는듯 하다. 실제로 갤럭시에서는 거의 겪어보지못한 SIM없음이 종종 일어나는데, 지금 쓰는 글은 본인의 경험담이다.

 

1. 비행기모드 했다 다시 켜본다

- 재부팅 필요없이 비행모드했다 키면 다시 네트웍을 감지한다.

 

2. 이래도 안되면 다시 부팅한다

- 2~3회 정도 재부팅해보는게 좋다. 보통 유심 USIM을 인식시키는 과정과 비슷하다

 

3.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본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재설정에 들어간다.

대부분 여기서 해결이 되어야 정상이고 본인 역시 여기서 2번정도는 해결되었다.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리부팅 된다

 

4. 물리적인 유심침 분리후 장착

유심을 쓰는 경우 직접 분리하고 다시 장착하고 리부팅을 2~3차례 해본다

가끔 이런 사태때문에 esim으로 바꾸는 사람도 많음

 

5. 유심을 교체한다

1~4번을 모두 해봤는데 안되는경우는 과감하게 USIM 교체를 한다. 본인의 경우에는 4번까지해서 2번정도 해결되었으나 그이후 계속해서 SIM 없음이 나타났고 고객센터에 전화해 유심 교체를 안내받았다. 국민은행 리브엠을 사용중이었는데 국민은행을 경우 은행에 가면 그냥 바로 청원경찰이 유심을 가져다줬다. 신분증 가져가라고 했는데 막상가니 확인도 안하고 그냥 유심은 주는듯. 유심이야 진짜 쓰는 사람이어야하니 주는것 같음.

 

유심을 교체했더니 거짓말같이 폰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SIM없음 증상이 뜨면 신속하게 위의 과정을 반복하고 문제가 있으면 USIM을 교체하거나 필요에 따라 ESIM으로 바꾸면 된다. 단, 당근이나 중고로 폰을 판매할 경우 ESIM은 과정이 복잡할수있으므로 공기계를 판매할 계획이 있다면 USIM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