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최고여행지들

바누아투 공화국 여행정보 및 이야기

반응형

세계 유일의 해저 우체국이있는 바누아투 섬

바누아투는 남태평양에있는 남북 1200km로 몰려 83 섬의 작은 군도 국가입니다. 여기에 세계 유일의 해저 우체국이 있는데,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바누아투과 그 해저 우체국의 매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죠몽 토기가 발견 된 바누아투

1981 년에 유엔에서 독립국으로 승인 된 바누아투의 역사는 아직 30 년 남짓정도 입니다. 그러나 몇 만년 전에 인류가 건너 왔다는 설도 진하고 섬의 역사의 길이는 명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또한 바누아투에서 약 5000 년전의 죠몽 토기가 발견 된 것으로부터해서, 일본과의 관련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호주 북쪽으로 솔로몬 제도, 동쪽으로 피지, 남쪽으로 뉴 칼레도니아 (프랑스 해외 영토)가 있습니다. 바누아투는 그런 주변국보다 더 자연이 넘쳐 마치 정글과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지 바라 볼 수있는 푸른 바다도 큰 매력입니다.

세계에서 하나 뿐인 해저 우체국이 여기에있다

바누아투는 2003 년 5 월에 개설 된 해저 우체국이 있습니다. 현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영업 시간 중에 해저 우체국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우체국입니다. 해안에서 50m, 수심이 약 3m로 하루의 영업 시간은 1-2 시간 정도.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하는 김에이 우체국에 우편물을 넣으러 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체국 직원 씨는 특별 훈련을 받아 다이빙 공구를 클릭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 바다 생물들에게도 인기있어 주변을 물고기 떼가 왕래하거나 우체국에 낙지가 붙어 있는일은 다반사. 방수의 엽서를 구입할 수 있으므로, 문자가 번지는 걱정도 없습니다!

덧붙여서, 바누아투는 화산 분화구 근처에도 포스트가 놓여져 있습니다. 이쪽도 관광 명물로서 인기가있는 것 같습니다.

자급 자족의 생활


바누아투에 사는 많은 사람들은 옛날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 한 자급 자족의 생활을하고 있습니다. 대도시보다는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자연과 함께 협력하면서 살아있는 사람을 알고 접할 수있는 것도 바누아투 만의 즐거움입니다. 꼭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